9만원대 초저가 3D 프린터 추천
아직도 3D 프린터 하면 수십에서 수백만원 가는 제품이고, 저가 제품은 교육용으로 맛보기 출력만 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우연히 9만원대 3D 프린터를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주 주문해서 주말에 출력해 보니 저가 교육용으로도 왠만한 건 출력이 가능하고, 품질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손도리에서 나온 피코 3D 프린터 입니다. 9만원대 프린터에서 나온 품질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다는 글들이 많아서 믿고 구입했습니다. 주말에 5~6개 출력해보니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품질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필라멘트는 PLA를 사용했고, 필라멘트 250그램 짜리 4개를 추가 구입해서 출렸 했습니다. 출력한 아이템은 드론 액세서리와 테블릿 거치대입니다.
구입 목적은 드론 액세서리들은 국매 판매처도 없어서 알리에서 주문하고 2주이상 기다려야 받을 수 있지만 3D 프린터로 출력하면 바로 사용 가능해서 구입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3D 프린터와 필라멘트 250그램 4가지 컬러가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모델링 자료만 있다면 1~2시간내 출력이 가능해 졌습니다. 출력한 결과물은 원재료인 필라멘트의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샘플로 들어있는 필라멘트로 출력한 결과물은 쉽게 부러졌지만 추가 구입한 필라멘트로 출력한 결과물은 이전것 보다 더 단단하네요..
STL 모델링 검색은 yeggi.com 에서 찾았습니다. 검색엔진으로 여러 사이트에서 검색해 주니 편리했습니다. 출력 프로그램은 포함된 마이크로 sd 카드에 들어있고, STL 화일을 slice 작업해서 gcode 화일로 만든 후 메모리카드에 담아 본체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