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월드 미래상점 - 가정에서 채소 길러 요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이케아 수경재배 키트 2016년 5월 출시]
이케아에서 재미있는 제품이 나올 예정입니다. 수경재배세트입니다. 작년에 저도 수경재배에 관심을 가지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수경재배를 위한 키트가 없어 재료를 구입하는데 오래걸렸고 식물이 어떤 환경에서 자라는지도 모르고 시작했기에 성공은 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어려움을 이케아가 해결해 주었습니다. 아래 세트만 구입하면 어렵지 않게 수경재배로 식물을 기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중요한 점이 있지만 수경재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액체비료입니다. 이 액체비료가 없으면 발아 후 성장이 어렵습니다. 당연히 이케아 수경재배세트에는 액체비료가 들어있습니다.
2016년 5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국에도 출시되면 구입해서 한번 시험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매우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스폰지에서 발아한 후 싹이 자라면 조금 더 큰화분에 옮기고 흙을 넣어주어 뿌리가 자랄 수 있게 만들어 준다음에 액체비료와 물을 혼합하여 led 로 햇빛을 보충해주면 됩니다. 수경재배를 하면 자연상태보다 재배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밤에도 led로 빛을 비추어 주기에 잠자지 않고 계속 자라기 때문입니다.
구조는 바람이 잘 통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물도 보충해 주고 액체비료도 주고 해야 합니다. 원래는 물 순환 시스템도 있어야 하는데 없이도 되도록 만든것 같습니다.
led가 중요하긴 합니다. 청색, 적색에 따라 성장과 발육이 달라집니다. 백색으로도 자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보니 백색으로 된 것 같습니다.
얼마나 오랜기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약 1개월이면 수확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물론 수경재배보다는 마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편리하고 비용도 적게 듭니다. 그렇지만 농업이 점점 변하고 있습니다. 공해나 환경오염으로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재배하는 수경농업이 더 안전한 농산물을 재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여러가지 씨앗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채소뿐만 아니라 딸기등도 재배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