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월드 미래상점 - 자전거 전용 gps 네비게이션을 제공하는 핸들바 부착용 트립 컴퓨터]
앞으로 출시되는 자전거는 점점 스마트한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미 구입한 자전거에 이런 기능을 넣기는 어려웠습니다. 단지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정도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자전거를 타면서 필요한 기능만 뽑아 편리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폰과 연동 기능도 제공합니다. 자전거에서 기본적인 속도, 거리, 위치 정보를 받아 폰에서 일부 처리한 후 다시 자전거에서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보여주는 장치입니다. 기존의 장비를 합친 것에 비해 1/3 정도 가격으로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가장 고가의 센서인 gps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gps를 켜고 15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고 gps를 끄면 2~3배의 시간 동안 사용가능합니다.
핸들바와 본체 사이에 거치하게 됩니다. 앞쪽에는 150루멘 라이트가 달려있어 라이트로 사용됩니다.
gps가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주행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앱과 연동하여 모든 기록을 스마트폰에 저장합니다.
리얼타임 코칭과 알림 기능이 있고 4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핸들바와 본체 프레임 사이에 고정시키는 구조입니다.
물론 방수가 됩니다.
센서로 수집된 정보를 분석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능인 네비게이션 기능입니다. 폰의 gps를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핸들바 액정에 네비게이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위험하게 스마트폰을 거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용시간은 40시간 입니다. 물론 gps 를 켜면 사용시간은 줄어듭니다. 그러나 아는 길이라면 gps를 항상 켜둘 필요는 없습니다.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 주어 몸 상태를 항상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기록도 됩니다.
핸들바 액정에 표시도 직관적입니다.
폰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지만 주행할 때는 보기 어렵습니다.
MTB 용 스펙입니다. 6개월치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700mah 리튬이온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드사이클용은 기능은 동일하지만 규격이 조금 다릅니다. 심박측정은 전용 밴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