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9일 목요일

[중독성 있는 레티나 액정과 고성능(isight) 카메라가 내장된 뉴 아이패드(new ipad, ipad3)의 구입기 + 사용기]

3월 16일 애플 스토어 출시일에 정확한 맞춰
미국 오레곤으로 도착한 new ipad가 10일만인
3월26일 한국에 도착하였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다음날 수량이 부족하니 여러가지 이유로 배송이 취소된다는 메일을 받고
거의 포기 상태에 있었는데 별 문제없이 배송이 되었습니다.

애플 제품이 나오면 항상 최초 개통자가 뉴스에 등장하곤 했는데 요즘은
데이터 쉐어 심이 있어 해외서 가져온 3g 네트웍을 사용하는 데이터 전용 테블릿은
쉽게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ipad1,2를 모두 사용하고 있지만 기존 제품과 차별화 되는 몇가지가 있어
발표 당일 새벽에 주문하였습니다.

가장 차별되는 점은 LTE, 레티나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능 강화, 빠른 속도로 보이는데
그 중 관심이 있었던 것은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기능 강화 부분이었습니다.

처음 ipad가 발표할때 스티브 잡스가 극찬을 하였지만 언론 발표는 썰렁했는데
사용자들이 사용해 본 후에야 스티브 잡스의 말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new ipad를 사용해보면 기존 ipad 사용자들은 그리 감동이 없습니다.
예전에 하드웨어 발표때 신규 버전의 OS도 같이 발표하였지만
최근 하드웨어와 OS 업그레이드가 다른 일정으로 진행되서 참신함이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한 몇시간 new ipad를 사용해 보면 자신도 모르게 눈과 체감 품질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이점이 중요합니다. 고급스런제품을 보기전에는 잘 모르지만 일단 체험을 하고 나면
자신도 모르게 수준이 높아집니다. 청각은 천천히 업그레이드 되지만
시각은 몇분만에도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 됩니다.

저도 처음엔 잘 몰랐습니다. 기능 업그레이드 됐다고 해서 어렵게 new ipad를 구매했는데
감동도 없고 고해상도 앱도 별로 없어서 그저 그런줄 알았습니다.
몇시간 사용 후 블랙베리 플레이북, ipad2, 킨들파이어, 갤탭 10.1 액정들이 물빠진 색에
거친 입자가 눈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한마디로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중독된 것입니다.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잠깐 동안 같이 본 사람사람도 금방 전염되어 버렸습니다.
아이폰 3 -> 아이폰 4 는 액정이 작아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좋구나 하는 정도 였지만
ipad2 -> new ipad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느낌이 매우 강하게 다가옵니다.
처음에는 해상도만 구별되지만 좀 더 사용해보면 컬러도 달라 보입니다.

후면 카메라 성능도 아이사이트 카메라를 탑재하여 해상도도 좋지만
적외선 필터, 바람소리감소, 흔들림보정, 오토포커스, 탭포커스등 광학줌만 빼고는
거의 대부분의 캠코더 기능들이 들어 있어 기본적인 캠코더 처럼
1080p HD 동영상을 30프레임으로 촬영 가능합니다.


icloud 광고 라벨 입니다.

파워를 켜 보았습니다.

위치 파악을 하는지 미국서 주문을 했는데 한국에서 전원을 켜니 한국어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wifi 접속도 하지 않았는데..

한국으로 배송되는지도 모를텐데..

무엇인가 체크하는 기능이 들어 있는것 같습니다.



고맙게도 충전을 넉넉하게 해서 보내주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대한민국 국가가 뜹니다.

다른나라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자기나라언어와 국가가 자동으로 선택되는지 

궁금합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카메라에 담을 수 없어 아쉽습니다.

초기 앱들은 기존 ipad2와 다를 바 없습니다.

이번엔 검은색 베젤로 주문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ipad2 케이스를 그대로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해외 구매라 할까 말까 고민했지만 인그레이빙을 신청해 보았습니다.

블로그 주소와 이름을 넣었습니다.

아이사이트 카메라는 new ipad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중 하나 입니다.
해상도만 바뀐게 아니라 카메라 렌즈의 크기가 달라졌습니다.
왼쪽이 new ipad, 오른쪽이 ipad2입니다.

오늘 아침에 출근하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몇장 찍어 보았습니다.
걸어가면서 ipad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으면 약간 어색해 보입니다.

제품 설명에 있던 스테빌라이저 기능이 되는지와
1080p HD 30 프레임 녹화 기능을 시험해 보았습니다.

소니 캠도 저가형에 들어있는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능은 그리 효과적이지 않고
고가형에 들어있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정도 되어야 눈에 확 들어옵니다.
손떨림 보정 기능은 걸어갈때도 효과가 있지만 줌 상태나 접사 촬영시에도 기능을 발휘합니다.

혹시나 해서 ipad2 케이스가 new ipad에도 맞지 않을까 해서 별도로 구입하지 않고 기다렸습니다.

new ipad와 ipad2 크기는 동일합니다. 단지 무게가 다릅니다.

예상에 맞게 ipad2 케이스에 new ipad가 정확히 딱 들어갔습니다.

우연인지는 몰라도 new ipad 카메라가 커졌는데

vaja 케이스는 이 부분이 파여 있어 사진 촬영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new ipad에 장착된 아이사이트 카메라 성능이 정말 훌륭합니다.

new ipad로 찍은 사진을 pc로 전송해 보았습니다.
이 사진은 fit to screen 한 상태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면 HD 모니터 화면에 다 나오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new ipad 접사 사진 입니다.

5cm 까지 되는것 같습니다.

감동입니다.

이 정도면 똑딱이 수준 보다 낳다고 봅니다.

화이트 레벨도 자동이지만 형광등에서도 잘 맞춰 줍니다.

정지 영상 촬영에서도 이미지 스테빌라이저가 작동하는지 모르겠지만

깨끗하게 보이는대로 찍힙니다.

단 역광이 들어오면 처리가 부족합니다.

역광만 조심하면 깨끗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ipad2 사진입니다.
근접에서 너무 촛점이 안맞아 조금 떨어져서 찍었습니다.
즉 포커스는 맞다고 나오는데 결과물은 영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new ipad 느낌은 시원합니다.
사진도 그렇고 액정도 그렇고 속도도 그렇습니다.

new ipad로 인해 카메라 화소수 뿐만 아니라 렌즈 크기와 성능에 있어 획기적인 발전이 예상됩니다.
고성능 카메라를 통한 만들어진 이미지와 동영상을 이용한 각종 앱이 증가할 것이고
사진이나 동영상 SNS가 급속히 확대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new ipad 구입전에는 소니 최신 캠코더를 사려고 고민했었는데
이제는 안 사도 될 것 같습니다.

조명이 어느정도 있다면 new ipad, 미러리스 카메라나 똑딱이의 HD 동영상 기능,
DSLR의 HD 동영상 기능을 이용하면 되고,
동영상을 취미로 한다면 모를까 조명이 부족한 경우의 동영상 촬영을 위해
고성능 캠을 사기엔 조금 과한 것 같습니다.

애플이 다른 테블릿이나 휴대폰 제조사들에게 내장 카메라에 대한 기준을 만들었다고 봅니다.
 곧 경쟁사들이 카피 제품을 출시할 것이겠지만 이정도 완성된 제품을 만들기까지는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갭이 있어 보입니다.

동일한 가격에 이정도 성능을 주는 애플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2012년 3월 25일 일요일

[커피(coffee)와 함께 먹기 좋은 코스트코(costco) 쿠키(cookie) 구입기]

코스트코에서 유명한 것 몇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수입 과자 입니다.
대량으로 판매를 해서 그런지 수입과자 가격이 저렴합니다.
최근 국산 과자들 가격이 많이 올라서 오히려 코스트코에서 파는 과자가 싸게 느껴집니다.

그 중에서 커피와 함께 먹을만한 과자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즉 커피의 쓴맛을 중화시켜줄 강한 맛을 가진 과자들입니다.

combos 체다 치즈 크래커는 인터넷에서 추천을 많이 해주고 있는 과자 중 하나 입니다.
밀크 초코렛 쿠키인데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으면 갓 구운 맛이 난다고 합니다.



한국 과자인줄 알고 먹었던 크리스피롤 12곡 900그램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수입과자였네요
제조사가 대만의 pei tien 인데 외국어는 제조사를 제외하고는 모두 한글입니다.
이 과자는 여러군데서 사 먹어 보았는데 코스트코가 제일 저렴합니다.
인터넷 최저가도 1만3천원대 입니다.
이 과자는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합니다. 아이들과 같이 먹기에 좋습니다.

1kg 그램의 오츠앤크랜베리 쿠기 입니다.
다른 사람의 추천도 없었지만 커피와 같이 먹기에 괜찮아 보입니다.


2.4kg의 익숙한 초코칩 쿠키입니다.

쿠키 컬렉션 4종입니다. 이정도 가격대에 무게가 좀 적습니다.
고급 스타일 같은데 선뜻 구입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잠시 고민했던 초코렛 쿠키인데 초코칩과 마카다미아 조각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1.8킬로 이며 괜찮아 보이긴 한데 맛은 아직 모릅니다.
한통 사두고 저녁에 출출할때 커피와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산지인 프랑스에서도 개당 2~3천원 하는 마카롱입니다.
크기가 작긴 하지만 프랑스보다도 싼것 같습니다. 개당 570 원입니다.
어느 호텔 부페에 가니 마카롱이 디저트로 있어서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맛만 괜찮다면 손님 접대에 최고의 과자라 보입니다.
크림 때문인지 냉장고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꼭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마카롱입니다.


[자동차 부품 추천 - 코스트코(costco) 타이어 센터의 에코 타이어 미쉐린(michelin) 에너지 세이버(energy saver) 구입기 + 사용기]


코스트코에서 연회비 3만5천원 내고 혜택을 본다고 생각되는 물건중 하나가


자동차 타이어 입니다.


양재 코스트코 주차장 2층에는 타이어 교체 센터가 있습니다.

타이어 관련된 일만 해주는 곳입니다.

타이어 교체, 위치 교환, 펑크수리도 해줍니다.



1년에 한번 매년 이맘때 타이어 할인 행사가 보름정도 있습니다.

올해도 3월말까지 코스트코 상품권 증정 행사가 있습니다.

이때 타이어를 교체하고 상품권을 받아야 혜택을 본다는 느낌이 듭니다.

타이어 행사가 없을 때는 인터넷 최저가보다 조금 저렴한 가격인데

상품권 행사를 해야 조금 더 많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달전부터 어느타이어로 바꿔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요즘 유행하는 에코 시리즈로 바꾸기로 어느정도 마음속으로 

결정하고 있었습니다.

타이어 센터에 도착하면 타이어 상태와 규격등을 적고 어떤 타이어로 교체할지 

1:1 상담을 해줍니다.

제차에 맞는 규격이 195/65 15인치 입니다.

3가지 모델을 추천해 주었는데 3개중 2개가 에코 모델이었습니다.

금호 타이어는 현재 사용중인 순정 타이어와 같은 모델이라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로 결정했습니다.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는 사용기가 그리 많지 않아 약간 고민되기도 했습니다.

미쉐린 홈피에 가보면 100km 주행시마다 0.2리터의 연료가 절약되고

탄력 주행시 마찰력이 적어 훨씬 더 많이 굴러간다고 나왔습니다.


한달에 1000km 주행한다고 가정하면 1년에 2리터  x 12 = 24 리터이고

타이어 수명이 5년이라고 잡으면 총 절약 기름은 24 x 5 = 120 리터인데

리터당 2천원으로 계산하면 120 x 2000원 = 24만원 정도 됩니다.

타이어 가격의 절반을 되돌려 받는셈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적은 양이나마 절약된다고 하니 사용해 볼만 한것 같습니다.

고유가 시대에 기름 한방울이라도 절약된다면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타사를 포함해 대부분의 에코 타이어는 젖은 노면 제동력이 더 길어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최근 개선을 많이 해서 괜찮다고 적혀 있습니다만 실제 상황에서 경험을 해봐야

타이어 성능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호 에코 윙 4계절 타이어 입니다.




195/65 15인치 휠에는 205/65 15인치도 장착 가능하다고



이 모델도 추천해 주셨는데승차감은 좋아지지만 타이어 무게로 



효율은 떨어진다고 합니다.



금호타이어 에코윙 205/65 15인치 버전입니다.



에코윙 195/65 15인치와 가격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이 타이어는 에코 시리즈는 아닙니다.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205/65 15인치 입니다.



195/65 15인치와 개당 3천원 차이고 같은 모델이라 여기서 잠시 흔들리기도 했지만



효율을 위해 에코 모델을 사는것이기 때문에 195/65 15인치로 결정 했습니다.



제차에 맞는 규격은 아니지만 MXV4가 아직도 건재하네요..



예전 차에서 MXV3를 사용했는데 성능이나 느낌은 좋았었습니다.





미쉐린은 장착비가 무료입니다.



금호 타이어는 개당 2천원입니다.



펑크 수리 서비스는 처음 봤는데 수리가 가능하면 무료라고 합니다.



위치교환은 1만5천킬로 주행 후 다시 오면 서비스 해준다고 합니다.



주말만 차를 사용하니 2년 후가 될 것 같습니다.


무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이 종이를 반드시 가져오라고 하는데



2년후까지 이 종이가 남아 있을지 몰라서 사진을 찍어 두었습니다.




금호 에코윙 타이어 외부에 나뭇잎이 그려져 있습니다.



기본 장착비를 인하 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미쉐린이나 던롭, 브리지스톤은 무료이고 금호만 개당 2천원입니다.









주차장에서 찍어 보았습니다.


집에 오면서 운전해 보니 승차감은 금호에 비해 좋습니다.



비올때 한번 운전해 봐야 제동거리나 주행성능이 어떤지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타이어는 고무로 되어 있기에 관리를 잘 해 주어야 합니다.



많이 주행을 하지 않아도 시간에 따라 고무 재질이 변하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어야 하고 관리도 잘 해주어야 합니다.




코스트코는 사람이 많아서 문제지만 쇼핑온 김에 타이어 수리나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다른 정비소와 서비스 품질이 동일하다면 



코스트코 타이어센터를 계속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코스트코 관련 링크]

코스트코 커피 원두
코스트코 - 커피빈 원두 구입기
코스트코 커피 머신
코스트코 쿠키
코스트코 - 블루마운틴 원두 구입기
코스트코 - 커피 원두의 진리



2012년 3월 24일 토요일

[테블릿 전용 블루투스(bluetooth) 스피커(speaker) 조본(jawbone) 잼박스(jambox) 화이트 컬러(white color)구입기 + 사용기]

jawbone jambox bluetooth speaker 입니다.
special edition으로 출시한 white color 입니다.
전시장에서 몇번 청음을 해 보았지만 소란스러운 관계로 구입에 망설이고 있던차에
jawbone up을 환불받게 되어 그 쿠폰으로 구입했습니다.

집에서 사실 bluetooth speaker는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유선으로 연결해서 음악을 듣거나
그냥 스마트폰으로 듣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뱅앤울룹슨이나 Bose 처럼 극악의 음질을 추구하는 제품이 아닌
jawbone과 같은 다른 제품들은 다른 가치를 찾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기능의 편리함으로 마케팅 포인트로 잡은 것 같습니다.

박스를 오픈 했을때 봉인이 떼어져 있어서 의심했지만 없어진 부품은 없었습니다.

새로 나온 흰색 바디 입니다.

스피커를 들어내면 아래와 같은 간단한 사용법이 나옵니다.

매우 깔끔한 배열 입니다.

usb 충전기 입니다.

짧은 usb 입니다.

긴 usb 케이블 입니다.

스테레오 입력 케이블입니다.
전용 케이스입니다. 얇은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크기 입니다.

스피커마다 외부 컬러와 디자인이 다양합니다.

맨 위가 파워 온/오프와 페어링 설정 스위치 입니다.
페어링을 하려면 파워 스위치를 위로 길게 올리면 페어링 모드라고 스피커가 말로 알려줍니다.

연결 방법은 2가지가 제공됩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연결과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요즘 이런류의 블루투스 + 배터리 내장 스피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bose sound link wireless mobile speaker와
도시락 처럼 생긴 외계인 물건인 듯한 뱅앤울룹슨의 beolit 12
nfc 태깅으로 페어링이 가능한 nokia play 360 bluetooth 등이 있습니다.
유선 연결시 블루투스 모드는 작동이 중지됩니다.

MP3를 유선으로 연결해 보았습니다.
유선 연결의 경우 볼륨을 가장 크게 하면 저음 부분은 스피커가 힘들어 합니다.
miley cyrus의 party in the usa 를 들어보면 저음이 강하게 나오는 중반부터 듣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음량이 조금 작아지기 때문에
저음이 조금 줄어어서 듣기에 괜찮습니다.

중/고음은 무난합니다.
가장 볼륨을 크게해도 방안을 가득 채우지는 못합니다.
책상위에서 듣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테블릿과 jambox를 무선으로 연결하고 nas 영화를 돌려 보았습니다.

나름 괜찮습니다.

이 스피커는 음악용이 아니라 영화용으로 최적화 된것으로 보입니다.
영화는 보통 음악 보다는 대사와 효과음등이 많이 나오게 되는데
jambox로 들어보면 음악 보다는 덜 부담스럽 습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보면서 과연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면서
적당한 용도를 찾기전까지 계속 포스팅을 미루고 있었는데
오늘에야 적당한 용도를 찾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테블릿으로 영화보는 일이 많은데
테블릿이나 스마트폰의 내장 스피커는 영화 감상하기엔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매번 헤드폰이나 오디오 스피커를 연결하기도 애매하고
jambox 정도의 크기와 성능을 가진 스피커 정도면 영화감상에 충분해 보입니다.

한번 충전하면 10시간 정도 사용가능하기에 한번 충전하고 영화 3~4편 감상이 가능합니다.
흰색이라 관리에 좀 신경쓰이기는 하지만
성능과 크기에 만족합니다.

외부에서는 통화와 간단한 음악듣기에 조본 블루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집에 들어와서 블루투스 이어폰 파워를 오프 시키면 자동으로 jambox에 페어링 됩니다.
테블릿과 jambox를 페어링 시키고 연결을 시키면
핸즈프리까지 연결됩니다.
기능으로만 보면 거대한 조본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보시면 됩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주된 용도는 영화 감상용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new ipad에서 보면 display와 카메라 성능은 높아졌는데
사운드는 아직 그대로 입니다.

갤탭 10.1 이 가로로 양쪽에 스피커가 배치되어 음장효과가 조금 나긴 합니다만
사운드는 여러가지 구조상 이유로 아직까지 고려되지 않은 기술 분야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