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기가 최대 용량 지원하는 매빅에어 언박싱 (개봉기)
어제 한국에 도착했지만 서류를 늦게 보내서인지 어제는 인천공항에서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도착했습니다. 이전에 매빅프로가 배송에만 한달이상 걸린 경험으로 보면 정말 빨라졌습니다.
28일 배송해서 31일에 받았기 때문입니다. 저녁에 퇴근 후 천천히 개봉했습니다. 하루전에 받은 분 개봉기를 이미 봤기 때문에 별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가장 짙은 블랙 컬러로 선택했습니다. 흰색은 스파크와 비슷하고, 레드는 약간 튀어 보여서 무난한 컬러로 주문했습니다.
매빅프로에 비해서 파우치가 하나더 들어있는 느낌입니다. 드론만 쏙 들어가는 휴대용 하드 파우치 입니다. 단 조종기 파우치는 없습니다. 조종기 파우치도 별도로 판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사양입니다. 매빅은 너무 크고 스파크는 너무 작았습니다. 적당한 크기 입니다.
메모리는 128기가바이트까지 지원된다고 해서 마이크로 sd 카드는 사전에 주문해 두었습니다.
손착륙시 이렇게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3축 짐벌이 달린 4K 100Mbps 급 카메라 성능이 기대됩니다. 비행 후 샘플 영상도 올려보겠습니다.
간단히 실내에서 wifi 시험을 해보니 확실히 스파크보다는 먼거리에서 깨끗하게 이미지가 나옵니다. 매빅처럼 전송화면 대역폭이나 주파수 변경은 안되지만 전송되는 화면은 매빅만큼 깨끗합니다.
또 한가지 사진 및 영상 옵션을 보면 매빅 프로는 컬러 옵션이 다양했지만 매빅에어는 컬로 옵션이 딱 1개 입니다. 매빅과 차별점을 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