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월드 미래상점 - 자동차용 인공지능 로봇 키로보 미니]
일본 토요타에서 만든 미니 로보트 입니다. 용도는 자동차에서 무료하게 보내는 시간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서입니다. 간단한 대화와 음식점 추천등이 가능하며 길안내와 자동차 관련 데이터 수집도 가능합니다. 아직 정식 출시 일정 등은 나와 있지 않지만 만약 판매된다면 혼자 운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려운 대화는 클라우드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사람이 기계와 의미있는 대화를 나누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물론 운전중이기 때문에 간단한 대화일 경우가 많기에 현재 로봇기술로 충분히 대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높이는 10cm 이며 걷기 기능은 없어 보이고 고개와 팔이 움직이면서 말과 제스춰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예전부터 강아지로봇 아이보 등으로 사람과 감정을 교류하는 시도를 해 왔습니다.
매우 귀여운 크기입니다.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책상에 두고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운전할 때는 컵홀더에 넣어두면 됩니다. 재미있네요..
키로보 미니의 형님 키로보는 이미 우주에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뒷 배경이 우주입니다. 키로보는 자기가 로봇인줄도 알고 우주에 있다고도 말할 정도입니다. 키로보 미니는 자동차용이라서 뒷 배경이 자동차 실내입니다.
키보로는 우주에서 인간과 대화를 하여 일본의 로봇기술을 선보이며 뉴스에 나온적이 있습니다. 도요타 자동차를 구입하면 옵션으로 키로보 미니를 선택하는 날이 올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스마트폰보다 더 지능이 있는 로봇이 길안내를 해준다면 더 설득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