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초 중국 출장 떄 노트북 로밍 서비스를 신청했다. 아시아나 항공권을 구입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했다. 처음에 세팅이 어려웠지만 3시간 정도 고생해서 연결에 성공했다. cdma 1x 외장형 모뎀이라 속도는 좀 느렸지만 그래도 쓸만 했다. 이 사진은 전시장 식당에서 햄버거 먹고 인터넷 하는 중에 찍음.
최근 과자값이 인상되면서 예전에 별 부담없이 먹던 과자들을 점점 줄이고 있지만 캠핑을 가거나 아이들 친구들이 올때는 과자를 준비해야 합니다. 국산 과자값이 오르다 보니 수입과자 값과 별 차이가 없는 경우가 생겼다는 신문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가격도 문제지만 과자에 포함한 성분에 대해서도 걱정 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어디까지 과자값이 올라갈지 모르지만 과자값을 올리기가 어려우면 과대포장이나 용량 조절 하다가 나중에 눈치보고 가격 올리는 식입니다. 수입 과자들 중 과일을 건조시킨 과자들은 오래전부터 인기 있었던 제품들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 말린것, 망고 말린것등은 대형 할인점에 가보면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이 제품은 지인의 소개로 몇개 얻은 제품인데 맛이 좋아 추가 구매했습니다. 모두 12개가 배송되어 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바나나 칩은 두껍습니다. 이가 약한 어린이나 노인분들은 먹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아래 사진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리치 바나나 칩은 매우 얇게 슬라이스 되어 있어 딱딱하지 않으며,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칩 과자입니다. 지퍼백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함유량이 58% 입니다. 코코넛 오일로 튀긴 후 설탕과 소금을 넣었습니다. 화학 첨가물은 하나도 안들어 있네요.. 아이들에게도 좋은 간식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고구마 맛탕과 바나나를 섞은 맛입니다. 바나나를 건조만 한 제품들은 약간 맛이 텁텁해서 2개이상 먹기가 어려웠는데 바나나 칩은 순식간에 반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식품유형은 과자로 되어 있고 수입원은 현 정보통신입니다. 제조 국가는 필리핀입니다. 재료가 과일인 과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와치 중에서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이 가민 제품들입니다. 그 중에서 최근에 인스팅트 시리즈 중에서 50미리 시리즈가 새로 나왔습니다. 일반 버전과 택티컬 버전 2가지가 나왔고 코요테 컬러가 마음에 들어 구입했습니다. 택티컬 버전에는 전술기능이 몇가지 들어있지만 일반인은 거의 사용할 일은 없지만 컬러 때문에 구입했습니다. 50미리 버전을 구입한 이유는 하루 3시간 태양광 충전이 되면 거의 무한대로 충전없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출퇴근시 태양을 볼 수 있는 시간이 3시간이 안되기에 태양광 충전 효과는 많이 느끼지는 못하지만 스마트 와치중에서 가장 긴 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와치 모드에서 풀 충전시 40일간 사용 가능한 스펙이지만 실제로 운동할때도 사용하고 하니 실제로는 스펙보다는 적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치 부분에 라이트가 달려 있어 야간 운동이나 캠핑, 집안에서 빛이 필요할 때 너무 좋습니다. 이 다음부터 나오는 가민 제품에는 라이트가 대부분 달려서 나옵니다. 시계 화면은 connect iq 스토어에 가면 무료로 제공되는 시계화면을 선택할 수 있고 대부분 커스텀이 가능하여 나름대로 꾸며볼 수 있습니다. 저는 드론을 주말마다 비행하기에 풍속, 일출/ 일몰시간/ 날씨 예보/ 현재 날씨/ 습도/ 달의 위상/ 현재날씨가 항상 나오도록 세팅해 두었습니다. 날씨 정보는 가민 웨더 센터에서 정해둔 주기로 받아오며 위치에 따른 날씨가 제공됩니다. 위치에 따른 실시간에 가까운 날씨 정보를 커스텀해서 볼 수 있는 스마트 와치는 가민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제 마음에 꼭 맞는 시계입니다.
16가지 컬러를 가진 전자 잉크 액정 테블릿을 구입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remarkable2 과 노바5는 흑백 전자잉크 액정이었지만 오닉스 울트라 탭 C는 물빠진 컬러 즉 파스텔 컬러를 가진 칼레이도 3 epapaer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기 뒷면에 스캔용 카메라가 달려 있지만 거의 쓸 일은 없습니다. 종이재질 잉크와 메탈 닙을 사용하면 영구적으로 필기가 가능합니다. e-book 기기 이지만 10.3인치 급은 필기에 더 유용합니다. 전자 잉크 액정이기에 일반 테블릿보다 배터리 소모가 매우 적습니다. 컬러는 150 ppi, 흑백은 300 ppi 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gpu가 탑재되어 잔상이 적고 속도가 빠릅니다. 노트 작성 시 외부 템플릿을 가져올 수 있어서 소니에서 만든 무료 템플릿을 구해 사용중입니다. 전용 펜은 뒷부분에 지우개가 달려 있지만 지울때 세밀하게 지우기가 어렵워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닉스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은 2가지이며 이노스페이스에서 구입하거나 해외 직구입니다. 국내 정발 제품과 직구 제품의 설치된 롬이 다르며 업로드로 사용하는 클라우드도 서로 달라서 불편한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