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5일 월요일

현재까지 경험한 매빅에어의 심각한 문제점들



매빅에어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하 10도의 한파였지만 신제품을 빨리 테스트해야 한다는 목적이 있었기에 일단 주말에 차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서울 근교 공터에서 비행했습니다.

초기 모델은 항상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빅에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2차례 비행하면서 발견된 문제점을 적어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가장 심각했던 문제는 추운곳에서 이륙 후 사시나무 떨듯이 좌우로 흔들립니다. 미세한 흔들림이 아닌 떨어질듯한 흔들림입니다. dji 포럼에 문의를 했더니 비슷한 증상을 가진 분들이 몇몇 있었고 국내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매빅프로나 스파크, 팬텀3se는 같이 비행했지만 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30초 비행하면 이런 증상이 사라지긴 하나 매우 찜찜한 상태입니다.

두번째는 갑자기 조종기 전원이 꺼졌습니다. 추운날씨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이륙하려고 프롭을 돌리고 있는데 갑자기 전원이 꺼지고 한동안 켜지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도 카페에 동일한 증상이 있는 분이 있었습니다. 저는 한 1분후에 켜지긴 했지만 비행중 발생했다면 심각한 문제입니다.

세번째는 스포츠 모드로 백홈을 한 후 턴을 할때 짐벌이 수평을 잡지 못했습니다. 이것도 한번 발생했지만 비행중 발생한 일이라 당황스러운 일이었습니다.

네번째는 3셀 배터리 전압이 잘 맞지 않습니다. 0.01v~0.02v 차이가 발생합니다. 충전 1회만 새 배터리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습니다. 어제 2개 시험해 봤는데 모두 동일했습니다. 전압차이가 크면 dji 에서 비행이 안된다고 하는데 비행중에 발생할까봐 걱정입니다.

다섯번째는 고도가 높아 후방센서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너무 자주 뜹니다. 왜 뜨는지도 모르겠지만 비행중 계속 뜹니다. 비행중에 이런 메시지 한개라도 뜨면 불안한데요, 그것도 빨간색으로 뜹니다.

모든 오류들이 펌웨어 업데이트로 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