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1일 금요일

[포터블 미래상점] 차세대 LTE HUD


애프터마켓 네비게이션 제품도 iot 기술 발전에 따라 스마트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음성인식 기능과 통신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hud 제품입니다.



내장된 기능은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이 리스트업 되어 있습니다. 전화와 네비게이션은 기본이고 차량 obd 진단 기능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hud는 본네트 앞쪽에 상이 맺히도록 설계해야 운전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다른 dlp 기반 hud에 비해 밝습니다. 





이런류의 제품은 아무래도 시선과 집중을 운전으로부터 빼앗기게 되어 안전운전을 위한 기능은 필수적입니다. 차선 이탈 경고와 앞차와 추돌경고 기능이 가능합니다.


야간에 차선 이탈 경고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앱은 경로검색/ 안내, 음악동기화, 모니터링, 앱세팅, 즐겨찾기 관리, 맵 제공, wifi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픈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어 블랙박스, 핸들리모콘, 후방카메라, 타이어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동 됩니다.




폰 화면 미러링 기능도 제공합니다.




다른 유사제품들은 프로젝션 방식이지만 이 제품은 투명 필름 트랜지스터 lcd 스크린을 사용하고 있어 낮에도 밝기가 충분합니다. 음성인식도 fully 콘트롤 됩니다.


운전자 집중도 파악, 피로도 판단, 차선이탈 경고, 전방 추돌 경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휴대폰 화면 미러링 기능도 이 제품의 유일한 기능입니다. 이미 1세대 상용 제품이 중국에 9월에 판매되었습니다. 2세대 제품은 2017년 3월에 출시 예정입니다.




라이트, 프로, 콤보로 나누어 집니다. adas 를 포함한 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c2 pro combo 버전을 구입하면 됩니다. 프로 버전은 cpu core가 8개이며 LTE, Wifi 가 가능합니다.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은 높지만 기능면에서는 가장 앞선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