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4일 화요일

[포터블월드 신기한 미래상점 - 샤오미 드론 mi drone 스펙 총정리]


샤오미 드론이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스펙은 없지만 현재 드론 시장을 평정한 DJI에 비해 거의 반값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역시 샤오미 답네요. 아직 제품을 구입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mi home 앱에서 공동구매 형식으로 주문을 받고 7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장 핵심은 가격입니다. 1080p 버전은 팬텀3 어드버전, 4k 버전은 팬텀3 프로버전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달러로 바꾸면 각각 $380, $460 인데 팬텀3 가격의 절반입니다.

디자인은 혁신적이지는 않지만 모듈식으로 설계되어 드론 수리시 부품 가격을 낮출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5월26일부터 공동구매 형태로 예약을 받고 4K 버전은 7월부터 베타테스트라고 합니다.


팬텀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기능이 지원됩니다. 팬텀4의 이미지 기반 사물추적도 이번 샤오미 드론에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조종앱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지도에 현재 위치가 잘 표시됩니다. 메뉴는 아직 중국어 버전입니다. 판매시점에는 영어나 기타 언어 지원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1080p 버전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스펙입니다.


4k 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배터리 부족시 이륙장소로 돌아오는 기능, 원터치 이륙/ 착륙, 조종거리는 1080p 버전이 1km, 4k 버전이 2km 입니다.

아래는 mi 드론 티저 영상입니다.


카메라는 분리되어 핸드헬드 짐벌로 사용 가능하고, 다리도 분리됩니다.


부피도 작고 일반 백팩에 들어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