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6일 수요일

[포터블월드 미래상점 - 충격 36만원, 샤오미 전기자전거]


샤오미 나인봇 미니가 나온지 얼마 안돼서 또 샤오미 전기자전거가 나왔습니다. 가격은 1999위안.. 파격적입니다. 그동안 전기자전거 가격은 100만원~400만원대 였습니다. 매니아층 중심으로 사용되어 온 전기자전거가 일반 자전거보다 더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36만원..

스펙이 나쁘거나 재질이 나쁘지도 않습니다. 약 70킬로를 주행할 수 있고 전기자전거 배터리로 폰이나 테블릿 충전이 가능하고 폰과 연동이 되어 주행거리를 알거나 주위 친구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나인봇 미니에 사용된 자이로/ 가속도 센서를 사용하여 언덕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모터가 작동하며 모터 작동 세기도 조종할 수 있습니다. 100%로 세팅하면 오토바이처럼 탈 수도 있고 그 이하로 세팅 하면 페달링과 모터를 조합하여 사용하는 pas 모드로 작동합니다.

배터리는 샤오미보조 배터리에 사용된 18650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물론 테슬라도 동일한 규격의 배터리를 연결하여 전기차에 사용합니다. 중국의 테슬라라고 볼 수도 있네요. 샤오미가 전기차도 만들 수 있다면 500만원에서 1천만원대의 전기차를 만들수 있다고 봅니다. 그것도 폰과 연동되고 무인주행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미니벨로 하이브리드 스타일입니다.



앞쪽에 라이트도 세로로 멋지게 되어 있네요..



앞쪽은 디스크 브레이크가 아니네요.. 제 자전거도 전기자전거인데 디스크 브레이크 아닌데도 별 문제 없습니다.



등판각도는 10도입니다. 부족한 힘은 발로 보충하면 됩니다.



모터를 끄거나 30%만 작동하는 에코모드, 50% 노멀모드, 70% 스포츠모드, 100%까지 다양하게 모터 세팅이 가능합니다.



삼성 배터터리를 사용하며 주행거리는 75km 입니다. 북경을 기준으로 3환을 돌 수 있네요.



18650 배터리가 주 동력이므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충전이 용이합니다.


다른 전기 자전거처럼 브레이크를 잡으면 모터가 멈추게 되어 있습니다.



폰과 연동됩니다. 폰에서 다양한 세팅이 가능하며 도난방지도 되는지는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같은 전기자전거를 타는 친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6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며 무게는 16kg 이며 뒷바퀴는 외장 기어를 사용했습니다. 배터리는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