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6일 월요일

[포터블월드 구매정보 - FPV 고글로 실시간 영상을 보며 조종하는 패럿사의 뉴 드론]

비밥으로 유명한 패럿사에서 킥스터를 통해 자금을 모집할 예정인 카본 드론 플레인 입니다. 카본을 종이 비행기처럼 접어 그 위에 작은 모터와 카메라를 연결하여 스마트폰과 고글로 날리는 방식입니다. 별도의 조종기는 없고 스마트폰과 고글 제스춰 또는 폰 패드 앱으로 날리는 방식입니다. 드론이라기 보다는 모형비행기에 가깝습니다. 





특허는 패럿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약 보름후 오픈될 예정입니다.




카본을 접어 모터와 카메라가 달린 송신기를 연결합니다. 매우 간단하네요..




조종기는 구글 카드보드를 이용합니다. 폰 앱을 켠 후 카드보드에 넣고 머리에 씁니다.




이 모습이 날리기 전 완성된 상태입니다.




비행기를 던진 후 고글 제스춰로 조종하면 된다고 합니다. 비행기쪽에 카메라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조종하는 FPV 방식입니다.




FPV로 조종하려면 딜레이가 적어야 하는데 동영상을 보면 괜찮은 성능입니다. 이미 비밥에서 검증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wifi 2.5기가, 5기가 mino 안테나를 사용해서 100미터까지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조종은 디스플레이 제스춰 또는 게임패드 앱을 이용합니다. 360도 와이드 회전 카메라가 있어 정면, 뒤쪽, 날개쪽을 캡춰 하거나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오토 파일럿 모드가 있습니다. 3축 지자계, 3축 자이로, 3축 가속도와 기압센서가 있어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고가의 드론에 장착되는 기압센서도 탑재되어 있어 호버링은 아니지만 안정스럽게 비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시속 20마일 속도로 약 10분간 비행이 가능합니다. 드론처럼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이용합니다. 카본 본체는 튼튼하게 만들어졌고 충돌감지 기능으로 모터를 자동으로 정지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