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0일 화요일

[포터블월드 구매정보 - 전동휠 가격파괴에 불을당긴 35만원대 나인봇 미니 상세 스펙]

10월 19일에 샤오미가 발표한 나인봇미니 입니다. 세그웨이를 인수한 이후 기술과 디자인을 나인봇에 접목한것으로 보여집니다. 미니 세그웨이 형태로 가격은 1999 위안입니다. 약 35만원으로 기존 전동휠 가격을 파괴했습니다. 물론 중국내 가격이고 수출용 버전은 기능을 추가하여 약간 고가로 나올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연동하여 펌웨어 업데이트 및 원격조종이 된다고 하니.. 나중에는 현위치로 부르는 기능도 나올 것 같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스마트휠 또는 트윈휠 형태이지만 높이가 높고 타이어가 더 큽니다. 왠만한장애물 통과에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스펙은 유사 트윈휠 제품과 비슷합니다. 주행거리 약 20km~30km, 충전시간 4시간, 최고속도 18km/h, 등판각도 15도 정도입니다. 무게는 13kg그램으로 약간 무거운 편입니다. 








트윈휠류의 제품은 처음에 넘어지면서 외관에 기스가 많이 가는데 이 제품은 마그네슘, 알루미늄등을 이용하여 튼튼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균형을 잃거나 하면 스스로 바닥에 부딪치게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폰과의 연결은 블루투스를 이용합니다. 한국에 들어온다면..2배 정도 가격이 오를 것 같습니다. 약 60~70만원 정도로 예상되며 기존에 판매중인 20만원대 트윈휠 제품이 경쟁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나인봇 미니 / 트윈휠 모두 전기자전거보다 재미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