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월드 전시정보 - 한국전자전 2015에서 선보인 20만원대 전동휠과 30만원대 고성능 드론]


전자전 2015에 다녀왔습니다. 다른 제품보다는 요즘 뜨고 있는 드론과 전동휠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퀄컴에서도 드론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스냅드래곤 칩이 탑재된 모뎀을 내장한 제품입니다. 영상전송에 딜레이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전송거리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d 로보틱스 드론을 이용하여 개조하였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1만mah 입니다. 퀄컴 모뎀이 탑재되어 있고 고프로 히어로4로 촬영해서 모뎀으로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특이한 제품으로 상용제품이라기 보다는 3d 프린터로 만든 시제품으로 보여집니다.




중국업체에서 가져온 2축 짐벌이 내장된 드론입니다. 가격은 36만원입니다. 앞으로 간단한 짐벌이 달린 저렴한 제품이 다양하게 나올 것 같습니다. 팔로우미 기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70만원대 제품으로 최신형 제품이라고 합니다. 




3축짐벌 카메라가 달려있고 시계로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전자펜스를 설정해서 분실위험을 줄이고, poi 정해서 원을 그리며 촬영할 수 있습니다. 분리된 팔로우 모듈을 제공하며 원키로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세그웨이 형태의 전동휠입니다. 이런류의 탈것은 천만원대의 세그웨이가 제일 고가이고 아류작들은 1/3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에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장 신기했던 전동휠입니다. 보드 형태이지만 앞으로, 뒤로, 회전, 정지가 가능합니다. 속도도 걸어가는 속도보다 빠릅니다. 체험을 해봤는데 재미있었습니다. 몸을 세운 상태에서 앞, 뒤로 체중을 조금 이동하면 그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나 매우 민감하기에 약간만 균형이 무너져도 넘어집니다. 위기의 상황에서 몸을 구부리면 안됩니다. 여러곳에서 비슷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지만 이 제품이 약간 투박해 보여도 가격은 가장 저렴했습니다. 20만원대입니다. 


조금 더 비싼 제품이며 디자인이 조금 더 세련되고 크기도 더 작습니다. 



드론의 gimbal 기능을 응용한 카메라 입니다. dji 에서 만들었고 가격은 4k 카메라 포함 89만원입니다. 그러나 예약구매를 받고 있을 정도로 인기입니다. 흔들리는 영상을 기계적으로 보정해 주어 깨끗한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고프로를 360 , 위, 아래에 모두 찍을 수 있도록 만들어서 드론에 달아 찍은 영상을 기어 vr로 협재 해수욕장 데모를 보여주고 있었는데 너무 멋지네요..





3백만원짜리 드론 카메라 입니다. 드론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렌즈 교환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1600백만화소, 4k 카메라입니다. 올림푸스가 주력으로 삼는 포서드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론도 렌즈교환식 포서드 방식을 사용합니다. x5r 은 1600백만화소에 raw 화일을 저장할 수 있는 ssd 가  제공됩니다. 드론에 하드 디스크가 내장되는 추세가 올까요?



인스파이어1 가격입니다. 가격이 고가인만큼 안정성도 뛰어납니다. 그러나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가민 인스팅트 2X 솔라 - 택티컬 에디션 구입했습니다.

[아이들 영양 간식 필리핀 직수입 리치 바나나 칩(rich banana chips) 소개]

[콜맨 미니멀 텐트 - 콜맨 트래블러 3 CV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