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앱 페이퍼(paper) 사용기 -미국]




페이스북 뉴스 앱 paper가 이번주에 출시 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 실행해 보았는데요.. UI가 터치 보다는 드래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직 한국 계정은 오픈되지 않았고 미국 계정에서만 접근 가능합니다.  뉴스만 보는것이 아니고 페이스북 관리도 가능합니다. 

초기에 로그인하면 간단하게 따라하기 멘트가 나옵니다. 드래그에 관련된 몇가지 동작을 완료하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페이퍼란 개념이 뉴스만을 의미하지는 않고 간단하게 떼어낼 수 있는 종이를 의미하는것 같습니다.




첫 화면은 페이스북을 포함하여 자기가 관심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드래그 하면 자신만의 paper 목록을 만들어 줍니다. 페이퍼 목록이 만들어지면 그 목록을 클릭하면 됩니다.







섹션에 들어가면 미리 선정된 최신 뉴스들이 배열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 이동은 모두 드래그 입니다. 드래그 방식을 사용하므로 화면에 군더더기가 없이 매우 깔끔합니다.



상단 사진과 하단 사진 모두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서 이동합니다.




아직은 한국 뉴스가 없지만 전체적인 구성이 Flipboard와 비슷해 보여지는데요, 아직 덜 익숙해져서 그런지 지금은 Flipboard가 손에 더 편리합니다. 조금 더 사용해 봐야 어느것이 더 편한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가민 인스팅트 2X 솔라 - 택티컬 에디션 구입했습니다.

[아이들 영양 간식 필리핀 직수입 리치 바나나 칩(rich banana chips) 소개]

[콜맨 미니멀 텐트 - 콜맨 트래블러 3 CV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