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울 모터쇼 특집 - 스로틀/페달링(pas) 겸용 전기 자전거 비교 - 삼천리 팬텀 vs 만도 풋루스(footloose)]
자전거 전문회사답게 다양한 라인을 선보였습니다. |
삼천리에서 야심작으로 만든
팬텀이라는 전기 자전거입니다.
이 모델은 여성들도 타고 내리기 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제품도 배터리와 모터가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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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은 프레임 폭이 깊어
프레임 안쪽으로 배터리를 넣습니다.
배터리에는 충전포트와
잠금장치가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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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모터 입니다.
팬텀은 파스와 스로틀 기능을 동시에 내장하였습니다.
가격은 110만원대입니다.
일본 제품의 절반 가격입니다.
무게는 약 17kg 이라 합니다.
무게는 일본 제품과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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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게이지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계기판입니다. |
LED 라이트입니다. |
기어 입니다.
핸들에는
오토바이처럼 스로틀 레버가 달려 있습니다.
20km/h 후반의 속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법규상 30km/h를 넘으면 안된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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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은 자전거에 연결된 채로 하거나 배터리를 분리해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전기 자전거 팬텀 미니입니다. |
팬텀 미니는 파스로 타면 75km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스로틀로 타면 30km 입니다. |
파스 방식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팬텀 미니입니다. |
스테이션 충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기차 스테이션보다
전기 자전거 스테이션이 더 인기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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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텀 미니 배터리입니다. |
배터리에 내장 게이지도 있습니다.
배터리는 전문 휴대폰 배터리 제조사인
이랜텍에서 제조하고
소재는 리튬 폴리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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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장착 위치는 프레임 내부입니다. |
전기 자전거 램프입니다. 전기 자전거의 동력 배터리를 이용해서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
스로틀이 달린 핸들입니다. |
MTB 모델의 팬텀 전기 자전거 입니다. |
이 모델은 팬텀 MTB 모델로
조금 큰 모터가 달려 있어서
속도가 조금 더 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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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상태를 보여주는 계기판 입니다. |
브레이크는 디스크로 튜닝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실내용 롤러 입니다. 소프트웨어와 함께 판매된다고 합니다. |
실내 연습용이라 하는데
저도 부시도 제품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류의 제품이 실제 자전거 타는것에 비해
실감은 조금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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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용으로 만든 제품이라 하는데
너무 실감 나게 만들었습니다.
골프존처럼 만든 제품이라 합니다.
비포장 도로, 언덕, 내리막길, 충돌등이
실감나게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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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 바로 옆에 만도 부스가 있습니다. |
자동차 부품회사가 만든
만도 풋루스입니다.
스트라이더라는 자전거를 개발한
마크 샌더스라는 디자이너가 만들었다고
유명해진 모델입니다.
전기 자전거중
이렇게 우아하게 접히는 것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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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전자 변속기입니다. |
자연에서 얻은 영감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직선 보다는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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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은 멋있습니다. 자동차 바퀴 같습니다. |
알티네이터가 내장되어
페달링을 통해 배터리 충전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행거리는 30-40km 내외입니다.
아마 충전량이 극히 적은것 같습니다.
알티네이터, ECU, 전자변속기를 사용했다고 광고하고 있는데
얼마나 효율적인 부품을 사용했는지는 몰라도
삼천리 제품과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가격은 4백만원대라고 합니다.
자동차 한대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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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하게 접힙니다.
이 정도면 사무실에 가지고 다녀도
괜찮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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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쪽에서 본 모습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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