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20의 게시물 표시

식물 재배 촉진용 USB LED 램프

이미지
도시농부 사이트에 가입하고 송파구청에서 신청한 화분에 쌈채소 씨앗을 심었습니다. 그러나 장소가 햇볕이 아침에만 조금 드는 장소여서 그런지 싹이 나온 후 줄기가 길어지는 증상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식물 성장을 돕는 청색, 적색 LED를 구입하였습니다. 동일한 제품이 알리에서도 판매중이지만 한국 오픈마켓에서 구입하였더니 다음날 바로 배송되었습니다. 보기보다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네요.. 밝기를 조금 낮게 설정해서 파워뱅크에 연결해 두니 1주일 정도 켤 수 있습니다. 며칠 지나서 보니 잎이 LED를 향해서 자라고 있네요.. 그리고 떡잎 아래쪽에서 작은 잎들이 올라오네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작은 제품이지만 타이머도 내장되어 있고 청색, 적색, 혼합 모드 선택, 밝기도 10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빛이 부족한 현관 전실에서 자라는 식물들에게 빛이 되어 주네요.

스타벅스 서머 레디백 계속 공급된다고 합니다.

이미지
스타벅스에서 미션음료 포함 총 음료 17잔을 마시면 스타벅스 서머 체어 또는 서머 레디 백을 주는 행사를 진행중입니다. 캠핑의자는 많이 있어서 별로 감동이 없었지만 서머 레디 백은 처음 보는 아담한 사이즈의 하드케이스 여행 가방으로 스타벅스 만의 감성을 느끼게 하는 디자인입니다. 며칠전 가방 17개를 받기 위해 수백잔의 스타벅스 커피를 시켜놓고 가방만 챙겨서 갔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정말 이 가방이 이렇게 구입할 만한 가치가 있는 가방인지 인터넷으로 검색해 봤습니다. 몇몇 유투버들이 가방을 리뷰해준 영상을 보니 남성용은 아니었습니다. 컬러가 2가지 였지만 남자가 들고 다닐만한 디자인과 크기는 아니었습니다. 사이즈는 A4 사이즈 크기로 여성용 소품 또는 여행용 하드 케이스로 보시면 됩니다.  일본이나 미국 등 스타벅스 용품을 많이 판매하는 나라의 온라인 샵에 들어가보니 한국에서 판매하는 서버 레디 백은 없었습니다. 한국이 유일하네요.  그러나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면서 받은 수많은 스타벅스 다이어리/ 라미볼펜 등은 어디론가 모두 사라져 버렸습니다. 귀엽긴 하지만 별로 쓸데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열심히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긴 하지만 제 입장에서는 받는데만 노력을 하지 실제로 받고 보면 사용한 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주위에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커피를 열심히 마셔서 e-프리퀀시를 모아야 합니다. 뉴스에 나온것처럼 가방만 챙기기 보다는 커피도 마시면서 서머 레디 백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스타벅스가 본사가 서울에 있기에 서울에서 재난지원금을 받으신분은 스타벅스 서머 레디백 받기가 좀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회사근처 스타벅스에 가보니 체어만 전시되어 있고 서머레디백은 샘플도 없었습니다. 물어보니 현재 남은 물건은 없지만 계속 들어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17개의 e-프리퀀시를 모아놓고 열심히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100만원대 게임용 노트북 레노버 Y540으로 4K 영상 편집하기

이미지
영상 및 사진 작업을 하기위해 엔비디아 그래픽 칩이 내장된 게임용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기종 선택으로 한달 정도 고민한 끝에 레노버 Y540 으로 주문했습니다. 인텔 9세대 i5 , 엔비디아 GTX 1660 Ti, 그래픽 메모리 6기가, 메인 메모리 8기가, LCD 15.6인치, 300nit, 144Hz, 돌비 atmos 오디오, 콜드프론트 쿨링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메인 메모리 8기가를 추가하여 총 16기가로 세팅했습니다. 프리미어로 4K 영상을 편집해 보니 노트북에서 팬이 엄청나게 빨리 돌아가네요. 노트북이 곧 뜰것 같은 비행기 소음도 나네요. 다른분들 리뷰에서도 팬소음 크다고 해서 조금 크나 했더니 엄청 큽니다. 카페 같은데서도 민폐 줄 수 있을 정도의 소음 크기이고요, 조용한 독서실에서는 절대 사용 불가입니다. 심지어 유투브에서 4K 영상을 돌릴때도 유사한 소음이 나기 시작합니다.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이용하여 프리미어로 인코딩할때 보니 그래픽 칩 보다는 CPU가 더 많은 일을 하네요. CPU 사용 그래프가 100%까지 올라가네요. 이번 테스트로 확인한 내용은 영상 작업처리시 CPU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편집 작업용 PC는 인텔 i7도 아니고 i9을 추천하네요.. i9이 내장된 노트북 가격을 보니 최소 250만원이네요.. 평균 가격이 300만원대 이상입니다. 할수없이 프리미어 작업을 위해서는 프락시 작업을 해야 하네요. 프락시 편집이란 사전에 낮은 해상도로 인코딩을 먼저 해서 편집 작업 후 원본 화일로 다시 작업을 해주는 방식으로 낮은 성능의 노트북으로 고해상도 편집 가능이 가능합니다. 결론은 현재 구입한 100만원대 게임용 노트북으로는 1080해상도의 영상 편집 작업은 가능하지만 4K 해상도의 영상 편집 작업은 불가능합니다.

크기 조절이 가능한 여행용 더플백

이미지
piorama 라는 회사에서 나온 크기 조절이 가능한 더플 백입니다. 31리터, 46리터, 62리터까지 수납 가능한 가방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piorama 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가방이 있습니다. A10, B3, S3 가 있으며, A10은 더플, 백팩, 슬링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며, 방수기능과 가볍고 튼튼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A10 가격은 149달러, 노트북 수납이 가능한 B3는 199달러, 백팩 기능은 없지만 S3는 99달러 입니다.  저는 3가지 모델 중에서 99달러의 S3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한국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며 8만원대에 구입했습니다. 백팩 기능이 필요없고 어깨에 매고 다니는 슬링 형태로만 사용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초기 받아본 제품은 끈 쪽에 불량이 있어 한번 교환했습니다. 만약에 직구 했더라면 그냥 썼어야 했는데 다행이 국내 구매여서 쉽게 교환했습니다. 이 가방의 최대 장점은 사용하지 않을때는 작게 만들어 수납하고 여행갈때 일정에 따라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드론 촬영하러 주말에 여행을 자주 가곤 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용도에 딱 맞는 가방입니다.

갤럭시 폴드 6개월 사용기

이미지
2019년 10월16일 갤럭시 폴드를 개통했습니다. 6개월간 사용해 보고 내린 결론은 앞으로도 폴더폰이 계속 출시되는 한 새모델 교체도 폴더폰으로 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 1세대 제품은 초기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힌지 자체의 기계적 결함과 힌지 사이에 먼지도 들어가고, 전면 필름에 사용된 접착제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는 2차 구매때 구입했습니다. 1차때 나온 문제점들이 대부분 수정되서 나왔기 때문입니다.  본체 무게로 인해 무게를 줄여보기 위해 최대한 가벼운 케이스인 정품 가죽케이스를 몇달간 사용해 봤지만 점차 생활기스가 점점 커지고 회복이 불가능해 현재는 2차 구입시 무료로 제공된 몽블랑 플라스틱 케이스를 사용중입니다. 30cm 높이에서 몇번 떨어졌지만 기스 한번 안 날 정도로 튼튼합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순정 가죽 케이스입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드론 모니터로 사용할 때 최고입니다. 아이패드 미니급의 크기로 낮에도 밝은 화면으로 드론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낮에도 충분히 밝은 화면을 유지해서 드론 조종하기에 최적의 폰입니다. 두번째 장점은 자동차 네비게이션 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커다란 화면과 멀티 위도우 기능입니다. 운전하면서 멀티로 다른 앱을 실행할 때가 있는데 네비를 종료하지 않고 바로 다른 앱 실행이 가능합니다. 무한대로 윈도우 화면을 열수가 있지만 보통 2개~3개면 적당합니다.  단점은 힌지의 하드웨어적 수명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유투브가 기계적인 장치로 테스트 10만번 이상 시험한 결과가 있기도 하지만 언젠가는 수명이 다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DJI 매빅에어2 소개

이미지
DJI 에 4월말에 출시한 매빅에어2가 도착하였습니다. 이번 주말에 비행해 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개봉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에어2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어1에 비해 비행시간이 3배 정도 늘었고, 1/2인치 이미지센서를 이용해서 8K 사진과 4K 60fps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오큐싱크 2.0을 사용해서 FCC국가에선 10KM 영상 전송이 가능하며, 진보된 액티브트랙도 놀랍습니다. 단 측면/상향 센서가 없지만 만족할만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당분간 에어2 가성비를 능가할 드론을 없을 것 같습니다. 조만간 8K 60fps 기능도 지원한다는 루머가 있긴 하지만 현재 기능으로도 만족할 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