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30일 화요일

[포터블월드 미래상점 - 셀카드론 yuneec 브리즈(breeze) 소개]

셀카드론이 하나 더 출시 예정입니다. yuneec 은 타이푼 시리즈로 유명한 드론회사입니다. 셀카 드론은 폰으로 80미터 거리까지 조종할 수 있습니다. 4k 영상을 찍을 수 있고 찍은 영상을 바로 SNS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셀카드론의 핵심은 센서입니다. 비행의 목적이 아닌 사진을 찍기위해 얼마나 자동화된 기능을 제공하느냐 입니다. 그런면에서 브리즈는 다양한 촬영모드를 제공합니다.


무게는 385그램으로 가볍고, 크기는 가로, 세로 20cm 미만의 적당한 크기입니다. 12분동안 비행이 가능하며 수평이동속도는 5m/s, 상승속도는 1m/s로 느린편에 속합니다.


카메라는 4k 영상을 찍을 수 있고 화각은 117도 입니다. 조리개는 1/30초부터 1/8000까지 조작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도 카메라와 같은 수동옵션을 제공합니다.



모드는 태스크모드와 비전트랙모드를 제공합니다. 



셀카모드가 지원되며,



매뉴얼 모드도 지원됩니다.



선회모드도 지원하며, 


경로를 설정해서 이동하는 여행모드도 지원합니다.



운동하거나 이동할때 따라오는 팔로우미모드도 지원됩니다.



실내비행에 필요한 실내센서도 탑재되어 gps가 없는 실내에서도 안정적으로 비행이 가능합니다.



프로펠러는 접이식으로 되어 있어 수납에 편리하며, 


안전을 위해 보호가드까지 제공됩니다.



2016년 8월 20일 토요일

[포터블월드 미래상점 - 네스프레소 캡슐을 넣을 수 있는 휴대용 커피 머신]

네스프레소 캡슐을 넣을 수 있는 미니프레소가 나왔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이 거의 500~600원대로 떨어졌기에 다른 커피 재료를 넣는것보다 경쟁력이 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구입한 제품은 미니프레소 본체와 롱고를 만들수 있는 더블 탱크, 그리고 파우치입니다.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처음에 2번정도 뜨거운물을 넣고 뽑아 냈습니다. 



캡슐 위쪽에 구멍을 내어 에스프레소를 뽑아 내는 부분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이 들어가는 부분은 날카로운 칼날이 있어 주의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파우치 입니다. 휴대용이기에 파우치는 필수입니다.






왼쪽이 미니프레소로 뽑은 샷, 오른쪽이 네스프레소 전용 머신으로 뽑은 샷입니다.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한잔 뽑고 난 후 캡슐입니다. 위쪽 마개를 꼭 막아야 아래와 같이 은박지쪽에 구멍이 모두 뚫어집니다. 펌프질할때 손이 좀 힘들지만 성능은 괜찮아 보입니다. 



2016년 8월 18일 목요일

[포터블월드 미래상점 - wifi 3배 증폭기]

wifi를 사용하는 기기 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샤오미에서 만드는 거의 모든 제품에 wifi가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만큼 wifi는 일반적인 무료 통신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wifi 는 고정된 장소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설치된 장소에서 멀어지면 데이터 전송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끊어지게 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큰 돈 들이지 않고 전기의 힘도 필요없는 매우 간단한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바로 둥근 통을 반으로 잘라 그 안이나 밖에 은박테입을 붙여 안테나를 감싸면 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지만 내구성이 떨어져 얼마안가 망가지거나 해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견고한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예정인 제품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가운데에 공유기 안테나를 넣어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




이 구조물로 안테나를 감싸기만 하면 wifi 거리가 3배 늘어납니다.

공유기 크기에 따라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안테나 내장형 공유기인 경우 공유기 전체를 감싸는 모델도 있습니다.



안테나 2개인 공유기엔 2개를 고정시키면 됩니다.



wifi를 사용하는 드론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론의 비행조종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지향성 안테나와 같은 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2016년 8월 13일 토요일

[포터블 월드 신기한 미래상점] 초소형 360도 파노라마 액션캠

360도 영상을 볼 수 있는 환경이 점점 늘어나면서 카메라도 360도를 지원하는 모델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소형모델이 없지만 이 제품은 지금까지 나온 모델 중에서 가장 작은 모델입니다.


360도 뷰와 wifi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며 스티칭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앱이 필요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테빌라이저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드론이나 자전거에 부착도 가능합니다.





내장 스티칭 기능을 이용하여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들어주고,


wifi 연결하여 라이브 스트리밍도 가능합니다.


기존제품과 비교한 표입니다. 무엇보다 방수 기능과 가격이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16년 12월 출시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