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8일 화요일

10만원대 가성비 끝판왕 ilife v5 로봇청소기



가성비 끝판왕 로봇 청소기 추웨이 ilife v5 입니다. 최근 옥션에서 세일을 해서 10만9천원에 구입했습니다.

말도 안되는 가격입니다. 원래는 5만원대 부직포 로봇 청소기를 구입하려고 했지만 이 제품 소문이 자자해서

검색해서 가장 저렴하고 가장 기본적인 옵션으로 구입했습니다.




가운데 중간 아래 부분을 누르면 뚜껑이 열립니다. 가운데 먼지함이 있습니다.



먼지통 주위에는 고무로 밀폐되어 진공 청소기와 같은 원리로 먼지를 빨아들입니다.




박스안 액세서리 들입니다. 여분의 솔과 물걸레, 추가 먼지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정말 잘 다닙니다. 소음도 일반 청소기에 비해 적습니다.


본체는 매우 심플합니다. 10만원대 가격대에 비하면 품질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도킹 스테이션까지 제공됩니다.

박스안에는 보조솔과 물걸래 2개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매우 심플한 구성입니다. 일단 로봇청소기는 2번째입니다.

첫번째 로봇청소기는 룸바 였습니다. 아이들이 어릴때 구입해서 아이들이 많이 타고 놀았었죠. 고장나지는 않았지만

룸바 배터리가 비쌌고 중간에 새 배터리로 교체해주기도 했지만 청소방식에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룸바를 사용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청소가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제품은 뚜껑안에 먼지통이 있고 먼지통은 밀폐되는 방식입니다. 즉 진공방식으로 청소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지통뒤쪽으로 필터가 달려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옆으로 다니게 해 봤지만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왠만큼 걸러지는 것 같습니다.




10분 정도 청소 후 쌓인 먼지 입니다. 미세 먼지와 머리카락이 잘 들어와 있습니다. 청소가 꽤 잘 됩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배터리 부족시 자동 귀환 기능입니다. 10만원대에 이런 기능이라니.. 놀랍습니다.





리모콘까지 제공됩니다. 시계를 맞추고 예약 기능을 세팅해두면 자동 청소를 해줍니다. 

리모콘에 집중청소기능과 복귀 기능, 벽따라 청소기능 옵션이 있습니다. 

작은 통로도 스마트하게 잘 빠져 나갑니다.

문지방은 넘기는 하지만 약간 불안하게 넘고 절벽같은 곳에서도 가끔 떨어집니다. 유일한 단점입니다.




그래도 가격으로 다 용서됩니다. 내부적으로 지도를 만들면서 청소하는지는 모르지만 아침마다 20분 정도 청소기켜두고

청소후 저녁에 집에 돌아오면 깨끗한 느낌을 줍니다. 거의 진공청소기를 사용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청소에서 해방입니다. 물청소 모델도 있지만 구지 살필요 없습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도 물걸레를 붙일 수 있습니다.

비싼 수십만원짜리 청소기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가운데 노란부분으로 먼지를 빨아들입니다. 빗자루같은 솔이 돌아 먼지를 가운데로 모아줍니다.

상위 기종 중 흡입구 가운데 먼지솔이 달리 제품은 비추입니다. 머리카락이 이 부분에 다 엉키게 됩니다.


2017년 2월 2일 목요일

[포터블월드 미래상점] 물티슈로 필기 내용을 지우고 다시 쓰는 스마트노트 소개


작년에 출시한 로켓북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왔습니다.  필기 후 전자렌지에 데우면 노트에 필기한 내용이 모두지워지는 기능으로 출시되었던 제품이 물티슈만으로 지울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노트에 필기는 여러가지 펜이 가능하지만 현재는 전용펜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전용펜은 여러가지 컬러로 제공되며 노트와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필기 내용은 폰 카메라로 촬영하여 클라우드로 저장됩니다. 무한대의 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펜 잉크는 소모되니 구입을 계속해야 합니다. 

만약에 공부를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학생이나 공무원시험등 노트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좋은 공부도구가 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전에 나온 스마트펜들은 펜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펜 센서가 글을 인식하는 방식이었지만 이 제품은 펜으로 그린 결과물을 카메라로 인식하는 방법으로 가격을 저렴하게 하였습니다.






노트 크기는 2가지 입니다. 


가격은 노트1권 + 필기구 1개에 34달러, 2세트 65달러, 3세트에 95달러, 필기구만 별도로 7달러 입니다. 이전에 나온 스마트펜에 비하면 매우 저렴합니다. 




손으로 지워지지 않습니다. 잉크가 마르기 위해서는 약 15초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물티슈로만 지워집니다.




전자노트의 장점으로 sns 사이트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미지는 사진보다 액티브하게 변환해서 보여줍니다.


노트에는 2차원 바코드를 나타내는 그리드가 표시되어 있어 사진 촬영시 어느페이지에 추가되는지 자동으로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