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3일 일요일

[포터블월드 미래상점] 닌텐도의 재기 - 닌텐도 스위치 소개


몰락해 가던 닌텐도가 재미있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약 7인치 정도의 lcd를 도킹에 넣거나 들고 다니는 컨셉의 게임기입니다. 본체는 액정쪽에 내장되어 있어 도킹에서 빼어도 게임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외출시에는 조종기를 양쪽에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콘솔을 독에 넣으면 독에 연결된 티비에서 게임 화면이 전송됩니다.



게임은 카드형태로 제공됩니다. 닌텐도 wii 에서는 cd 형태였는데 메모리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야외에서는 이런 형태로 게임하면 됩니다.



조이컨이라는 컨트롤은 2개로 분리하여 2사람이 동시에 게임할 수도 있습니다.



콘솔에 게임이 내장되어 있기에 각각의 조이스틱으로 2인용 게임도 가능합니다.



프로 컨트롤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조이컨은 더미 그립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휴대용 게임기와 유사하게 만들었습니다. 상당히 작고 휴대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출시는 내년 3월입니다. 스마트폰과 다른 게임의 장르를 추구하는 닌텐도의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스마트폰 게임에 밀려 1만엔까지 떨어졌던 닌텐도의 주가는 현재 2만5천엔입니다. 최근 포켓몬고 등 새로운 환경의 게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닌텐도의 주가에서 볼 수 있듯이 미래 환경에 제때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4~5년간은 VR, AR의 시대인데 이런 기능이 어떻게 추가될지 궁금해지네요.



2016년 10월 21일 금요일

[포터블 미래상점] 차세대 LTE HUD


애프터마켓 네비게이션 제품도 iot 기술 발전에 따라 스마트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음성인식 기능과 통신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hud 제품입니다.



내장된 기능은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이 리스트업 되어 있습니다. 전화와 네비게이션은 기본이고 차량 obd 진단 기능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hud는 본네트 앞쪽에 상이 맺히도록 설계해야 운전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다른 dlp 기반 hud에 비해 밝습니다. 





이런류의 제품은 아무래도 시선과 집중을 운전으로부터 빼앗기게 되어 안전운전을 위한 기능은 필수적입니다. 차선 이탈 경고와 앞차와 추돌경고 기능이 가능합니다.


야간에 차선 이탈 경고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앱은 경로검색/ 안내, 음악동기화, 모니터링, 앱세팅, 즐겨찾기 관리, 맵 제공, wifi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픈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어 블랙박스, 핸들리모콘, 후방카메라, 타이어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동 됩니다.




폰 화면 미러링 기능도 제공합니다.




다른 유사제품들은 프로젝션 방식이지만 이 제품은 투명 필름 트랜지스터 lcd 스크린을 사용하고 있어 낮에도 밝기가 충분합니다. 음성인식도 fully 콘트롤 됩니다.


운전자 집중도 파악, 피로도 판단, 차선이탈 경고, 전방 추돌 경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휴대폰 화면 미러링 기능도 이 제품의 유일한 기능입니다. 이미 1세대 상용 제품이 중국에 9월에 판매되었습니다. 2세대 제품은 2017년 3월에 출시 예정입니다.




라이트, 프로, 콤보로 나누어 집니다. adas 를 포함한 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c2 pro combo 버전을 구입하면 됩니다. 프로 버전은 cpu core가 8개이며 LTE, Wifi 가 가능합니다.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은 높지만 기능면에서는 가장 앞선 제품입니다.




2016년 10월 13일 목요일

[포터블월드 미래상점] 테슬라 전기차 배터리 셀로 만든 보조 배터리 plug 소개


보조배터리의 지존이라고 불러도 될 것 같습니다. ac 포트 2개, usb 고속충전 포트 2개, usb c 타입 포트1개을 이용해 다양한 기기를 충정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무려 48,000mAh 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ac 포트입니다. 아직까지 보조 배터리로 ac 제품을 충전하는 제품이 없지는 않았지만 매우 고가였습니다만 이 제품은 적당한 가격에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50와트, 패스스루 충전, 테슬라 배터리셀이 들어있고, 여행용입니다. 추가로 태양광 패널을 연결 할 수 있어 여행용으로 최적입니다.



이전에 27,000mAh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ac 포트가 1개밖에 없어 아쉬웠는데 새로나온 제품은 ac 포트가 2개입니다.



250와트수 덕분에 거의 모든 포트에 연결해도 문제 없어 보입니다.




보조 배터리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야외 활동 때문입니다. 드론을 비행하기 위해서는 배터리 충전을 지속적으로 해주어야 하는데 야외에서는 전원 구하기가 쉽지 않아 다량의 배터리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유사제품 중에서 ac 충전이 지원되는 제품이 2개 더 있습니다. 골제로가 제일 좋기는 하지만 무겁고 고가입니다. plug는 거의 절반 가격에 비슷한 용량을 제공합니다. 




48,000mah로 할수 있는 일들입니다. 노트북 3번, 테블릿 7번, 폰 28번, 티비 4시간, 드론 3번, 카메라 30번, 미니냉장고 8시간, 호버보드 2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티비보는것도 가능합니다.



태양광 패널로 지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패스 스루 기능으로 폰과 보조 배터리 모두 충전 가능합니다.


usb 타입 c 도 지원합니다.




그 유명한 테슬라 배터리 셀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만능 ac 소켓도 제공되므로 전세계 어느나라 제품도 사용 가능합니다.



2016년 10월 5일 수요일

[포터블월드 신기한 미래상점] lowepro 레이싱 드론 백팩 Quardguard BP X1 소개

lowepro에서 팬텀과 비밥용 백팩이 나온후 다시 새로운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모델은 레이싱용 백팩과 액세서리 가방입니다. 백팩은 크기에 따라 2종류가 나왔습니다. 쿼드가드 bpx1과 bpx2 입니다.


안쪽에 드론을 수납하거나 외부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캐리어 형태의 가방도 출시되었습니다. 반쪽은 드론, 다른 반쪽은 공구나 액세서리를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액세서리만 넣을 수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조종기 레버만 보호하는 커버도 있습니다. 


백팩 안쪽에는 사용자가 세팅할 수 있는 가변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에 조종기를 넣고 위에 드론을 고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외부도 드론 이착륙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물론 레인커버도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