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30일 일요일

[포터블월드 구매정보 - 헬맷에 부착가능한 10만원대 웨어러블 3축짐벌]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는데 사진과 달리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자체 스테빌라이저 기능이 제공되고 있기는 하지만 소프트웨어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활발한 액션에서는 약간의 향상 정도만 있을 뿐이었습니다. 

드론의 카메라에 사용되는 짐벌이 이제는 다양한 분야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고프로 역시 올초부터 전용 액션 짐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고프로 전용이긴 하지만 전용제품보다 더 저렴하게 개발되었습니다. 블루투스 리모콘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웃도어 제품에 걸맞게 rainproof 기능도 제공합니다.




폴은 분리가 가능하며 아래쪽에 홀더를 부착하면 일반적인 고프로를 장착하는 곳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헬맷에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고프로 장착도 편리하게 밀어넣기만 하면 됩니다.




폴에 내장된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원격조종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모드가 미리 세팅되어 있습니다. 팬모드, 팔로우 모드, 락모드, 상하반전모드가 있습니다. 팬모드는 틸트가 고정되어 있고, 팔로우 모드는 3축이 모두 작동합니다.




3축짐벌, 블루투스 조이스틱, oled 디스플레이, rainproof, 핸드헬드 / 부착가능한 디자인이 주요 기능입니다.




자전거에 부착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짐벌은 과다한 장비같이 보이지만 촬영한 영상을 보게되면 만족할 것 같습니다.




[포터블월드 구매정보 - LTE 모뎀이 내장된 20만원대 투명유리(HUD) 스마트카 네비게이션]


애플카, 구글카, 테슬라, 기존 자동차 업체의 무인카까지 스마트카 열풍입니다. 스마트카와 무인카는 다른 분야이지만 최근에는 구별없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쪽분야의 첨단 트렌드와 업무를 계속하고 있는 입장에서 완성차 위주로 산업이 진행되고 있어 바로 내일 구입할 수 있는 자동차라기 보다는 수년 후 구입 가능한 미래의 자동차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it 기술의 발전으로 기존에 나온 차량에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차량과 연결부분은 어쩔수 없이 터치나 제스춰, 음성등으로 교체한 애프터마켓 제품이 곧 등장할 예정입니다. 

애프터마켓 제품의 가장 큰 문제점은 대시보드영역에 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대시보드위에 올려두어 사용했지만 시야를 가리기 때문에 hud 기술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hud를 이용하면 뒷면 시야를 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폰과 장치간 연결에는 폰이 인터넷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핸즈프리는 블루투스, 차량 연동은 obd 소켓을 이용하며, 4G/ LTE 모뎀이 내장되어 wifi 핫스팟이 지원됩니다.




기본적인 기능입니다. 폰 없이 사용 가능한 구글맵, 음성과 제스춰 인식이 가능하며, 폰 음악 앱 스트리밍, obd 연동, 블랙박스 기능, 모뎀 내장하여 wifi 핫스팟 제공,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이메일, 페이스북 등이 제공됩니다. 





폰 음악은 스트리밍으로 전달되고 전달된 음악은 유선/ 블루투스로 자동차 스피커에서 들을 수 있고, 계기판에서 볼 수 없는 차량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맵 내장, 핸즈프리 통화, 


4방향 제스춰와 음성으로 조작이 쉽습니다.




내장 카메라는 3백만 화소입니다. 개개인별로 드라이브 정보를 기억하게 됩니다.




구글 네비가 기본 내장이며, 다른 기능은 폰과 연동하여 사용합니다. 사실 이 제품과 유사한 제품이 이미 발표된 적이 있습니다. 이 정도 사양으로 유사제품이 계속 출시될 것 같습니다. 폰과 연동되는 면에서는 스마트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지만 차량에 명령을 전달하는 구조가 없어 보여 집니다. 스마트카를 위해서는 더 많은 연동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2015년 8월 24일 월요일

[포터블월드 구매정보 - 초경량 5만원대 여행용 에스프레소 메이커 - 미니프레소]

커피를 좋아해서 캠핑이나 여행갈때는 항상 커피를 가장 먼저 챙겨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에스프레소커피를 캠핑가서 마시기엔 너무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한번은 네스프레소 머신을 전용 캐리어에 넣고 간 적도 있었지만 부피도 작지않고 신경쓸 일이 너무 많았습니다.

이번에 나온 미니프레소 머신은 이전에 나왔던 핸드프레소 머신과 유사한 방식으로 수동으로 공기를 압축하여 에스프레소를 만들 수 있고 크기도 작아 휴대도 간편합니다. 





핸드프레소는 끝쪽에 펌프손잡이가 있었지만 미니프레소는 옆쪽에 버튼처럼 나온 부분을 반복해서 눌러 공기를 압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압축을 시작해서 어느정도 압축이 되면 에스프레소가 필터를 통해 나오기 시작합니다. 사진처럼 진득한 에스프레소는 아닐지라도 진한 커피향을 맡을 수 있는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에서 가장 중요한 크레마는 원두의 신선도와 비례합니다. 보틍 갓볶은 원두를 그자리에서 분쇄하면 두꺼운 층의 크레마를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구조입니다. 한컵 분량의 분쇄커피를 넣고 뜨거운 물을 넣고 펌핑만 하면 됩니다.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고 만족하지 못하면 30일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가지 종류가 있으며 분쇄커피를 그대로 넣는 버전과




캡슐커피를 넣는 버전이 있습니다. 




여행가방에 이렇게 넣고 가면 어디서나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 한컵만 있으면 됩니다. 



캡슐은 커피 뿐만 아니라 티 도 있습니다. 



물 용량은 70미리, 기압은 8기압, 전체 무게는 335그램, 길이는 17.5cm 입니다. 핸드프레소보다는 가벼워 보입니다. 전세계 무료 배송이며 가격은 5만원대 입니다.





2015년 8월 20일 목요일

[포터월월드 구매정보 - 20만원대 고프로 장착이 가능한 연 방식의 드론]



드론을 날리면서 가장 심각한 문제였던 것 분실의 문제를 해결한 드론입니다. 연처럼 드론 아래쪽에 분실방지용 줄을 매달아 날리는 방식입니다. 줄의 길이는 약 8미터입니다. 일반적인 드론의 성능을 보면 완구용 드론은 약 100미터내외, 촬영용 등 중급 드론은 약 1km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래 제품은 완구용으로 보이는데 부품은 중급 드론 부품을 사용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즉 8미터 이상 날릴 수 있지만 조종은 줄에 달린 조종기가 일반적인 드론처럼 조종할 수는 없고 간단한 제스춰로 각도 조절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줄이 달려 있고 조종하기가 어렵지 않아 실내/외에서 다양한 촬영용으로 사용 가능하고 셀카용과 팔로미 기능같은 자신을 따라오면서 찍는 기능도 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용 틀과 각도가 미리 세팅되어 있습니다. 드론 파워를 켜면 자동으로 고프로 파워도 켜지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운데로 모으면 작은 크기로 변해 통속에 휴대가 용이합니다.




15분 비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정도면 3셀 배터리가 내장될 것 같습니다. 고프로를 들고 비행을 하려면 완구용 모터로는 어렵고 중급용 드론 모터가 사용될 것 같습니다. 




줄쪽에는 제스춰 센서가 달려 있습니다. 줄로 드론과 통신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며 블루투스나 wifi 등으로 드론을 조종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구조는 간단합니다. 드론과 배터리와 고프로가 장착되며 gps 센서 대신에 속도/자이로등으로 위치를 판단할 수 있는 대체 센서가 들어갑니다. 이 센서로 인해 실내에서도 드론의 자세가 조종됩니다. 




드론을 줄에 매달고 썰매를 타며 찍은 영상입니다. 아무래도 드론이 줄에 매여 있으니 분실 염려는 없습니다.



결혼식 사진도 위험없이 잘 찍을 수 있네요..




이 사진은 줄의 한계인 8미터를 넘어 약 50미터가 넘어보이는 사진 같습니다. 드론 조종기가 없기에 줄 없이도 날릴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아마도 줄을 더 길게 만들어서 날린것 같습니다.




실내 촬영도 문제 없습니다. 




usb 로 본체 충전도 가능하며,,




프로펠러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낮은 속도로 회전하도록 설계 된것 같습니다. 




상하/ 좌우로 제스춰로 이동하면서 조종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어린이들도 연 날리듯이 쉽게 날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6년 3월 출시 예정입니다.


간단한 스펙입니다. 3셀 11.1v 배터리가 탑재, 1400kv 브러시리스 모터, 고프로 3~4 장착이 가능합니다. gps 대신 imu 방식의 위치 센서가 들어가서 실내에서도 문제없이 비행이 가능합니다. 








2015년 8월 16일 일요일

[포터블월드 구매정보 - 월정액 없이 웹캡까지 연결할 수 있는 5만원대 스마트폰 나스(nas) ]

스마트폰용 악세사리로 재미있는 제품이 나올 예정입니다. 스마트폰이 pc보다 성능이

좋아진 상태이지만 pc에 비해 부족한 부분이 다양한 주변기기 연동 기능입니다. 

이런 기능을 처리하기엔 스마트폰에는 입출력 장치가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휴대가 기본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휴대성이 좋은 스마트폰에 무선으로 

처리 가능한 다목적기기가 부착된다면 pc에 버금가는 편리한 기능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제품은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되어 pc에 비해 부족한 스마트폰의

연결성을 극대화 시켜 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크기는 아이폰 충전기보다 조금 커 보입니다. usb 포트는 단 1개만 있고, 

대부분의 기능은 wifi 를 이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기기와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림에는 없지만

HDD는 6테라 까지, Raid 는 24테라 까지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CD 롬에 음악은

원격 리핑이 되며, 웹캠도 실시간 감시가 가능합니다. 원격usb 지원은 기본입니다.



사진 백업, 화일 저장을 위해 개인 클라우드 세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구조는 암코어 a9 1기가 헤르쯔 cpu, wifi는 802.11n까지, usb2.0 은 옥이티네요..

그러나 usb로 2.1A까지 지원됩니다. 충전용으로 좋아 보입니다. 

보안기능도 충실하게 지원된다고 합니다.




자체 펌웨어 업그레이드, 스마트홈 센터 기능, 원격화일 공유, 2개 이상의 넥스트

드라이브간 공동작업, 스마트폰과 직접 연결, wifi 신호 증폭까지 가능합니다. 

단독 사용보다는 wifi 공유기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또는 리핑이 가능하며, 




web cam 만으로 네트워크 카메라 기능 제공..

유선으로 연결해야 하는 것도 옥에티..




구글 포토는 무료로 사진을 백업해 주지만 개인 사진을 계속 구글에 백업하는것도

오랫동안 하기엔 찜찜합니다. 집안에 보관하는것이 더 현명한 것 같습니다. 

속도만 제대로 나와준다면 쓸만할 것 같습니다. 





2015년 8월 11일 화요일

[포터블월드 구매정보 - 저렴하게 스마트홈을 꾸밀 수 있는 3만원대 스마트 전구]



스마트 홈 주변기기 가격이 점점 합리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전구는 

폰과 연동되어 다양한 빛을 낼 수 있는데 이 제품도 블루투스로 폰과 연동되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상 시간과 연동할 수도 있고 폰의 음악과 연동되어

빛을 리듬에 맞게 변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LED를 사용하므로 절전을 기본입니다.

거실이나 주방보다는 방에서 활용도가 더 높을 것 같습니다. 폰 블루투스와 연동

되므로 집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세팅될 수도 있고 집에서 나갈때 폰을 들고

나간다면 자동으로 꺼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폰 연동 기능으로 자동 온/오프, 촛불 빛을 이용한 식사, 외부에서 온/오프가

가능하므로 보안기능 제공, 음악과 동기화되어 댄스파티용, 알람에 따라 온/오프,

블루투스를 이용한 50개 램프를 한꺼번에 콘트롤도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로 연동되므로 별도로 공유기 세팅이 필요없습니다. 매일 모드를 세팅해서

자동으로 켜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전구답게 에너지 효율적이며 수명은 20년..




스포티파이와 싱크되어 댄스파티용..



주방에는 백색조명을..




명상을 위한 매일 매일 달라지는 태양색..




앱을 통해 맞춤컬러..




시차에 따른 조명 시간 조절이 가능합니다.




150피트 이상 전구끼리 연동이 가능하며,,




100~240볼트, 50/60 헤르쯔로 전세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구는 2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며 14와트용과,,



10와트 용입니다. 일반 전구 소켓에 바로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동된 폰을 흔들면 전구가 꺼집니다.




다른 스마트 전구와 비교한 표입니다. 표를 보면 다른 회사 제품을 구입할 이유가

없어 보여집니다.